2020.5.26(화) KCBS 헤드라인뉴스

1. 메모리얼 데이 연휴에 플로리다와 메릴랜드, 조지아, 버지니아, 인디애나 등 곳곳의 해변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하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2. 코로나바이러스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올 메모리얼 데이는 예년과 달리 대부분 가족이 묘지를 방문하는 대신 on line으로 기념식에 참석했고 parade나 불꽃놀이 등을 대부분 축소하거나 생략했다.

3. 제약업체 노바백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후보의 1단계 임상시험을 호주에서 시작한다고 언론이 보도했다.

4. 캘리포니아주 정부는 어제 앞으로 모든 교회의 대면 예배를 다시 허용한다고 밝혔지만, 참가 인원은 100명 이내로 제한했다.

5. 민주당 대선 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마스크와 선글라스로 ‘완전 무장’하고 메모리얼데이(현충일) 공개 일정에 참석했다.

6. 트럼프 행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브라질을 최근 2주간 방문한 적이 있는 외국인의 미국 입국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7. 메모리얼데이인 어제 아침 시카고에서 10명이 총격으로 사망하면서 2015년 이래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다.

8.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는 예정대로 오는 주일 주정부가 일리노이 복원 계획의 3 단계로 진입함에 따라 비즈니스를 안전하게 재개 할 수 있도록 산업별 지침을 발표했다.

9. 일리노이주 코로나바이러스 일일 사망자 수 31명으로 최저를 기록했다. 총사망자 수는 4,884명, 누적 환진자수는 112,017명, 확진율은 12% 다.

– 한국소식 –

1.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오늘(26일) 검찰에 소환됐다. 수사가 시작된 지 1년 6개월 만이다.

2.내일(27일)부터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추가로 학교에 간다. 감염과 학교의 연결 고리를 끊는 게 가장 큰 숙제다.

3. 자가격리 조치를 어기고 무단 이탈한 20대 남성이 오늘(26일) 법원에서 징역 4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코로나19 이후 강화된 법 적용을 받은 첫번째 사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