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5.20(수) KCBS 헤드라인뉴스

1. 미시간주에서 폭우로 미들랜드카운티의 이든빌 댐과 샌포드 댐이 붕괴됐다.

2. 로버트 레드필드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이 국내 경제활동 재개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3. 미국의 출산율이 35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4. 생활·건강용품업체인 존슨앤존슨이 어제 활석(talc) 성분의 베이비파우더 제품을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5. 코네티컷주가 오늘 경제 재개에 합류하면서 50개주 전역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봉쇄령 완화에 들어갔다.

6. 지난 17일 해변에서 수영하던 중 조류에 휩쓸려 실종된 전 프로레슬링WWE 스타 Shad Gaspard가 오늘 오전 캘리포니아 해변에서 사체로 발견됐다.

7. 카를로스 곤 전 닛산(日産) 자동차 회장의 탈출을 도움 혐의로 특수부대 출신 마이클 테일러(59)와 그의 아들 피터 테일러(27)가 매사추세츠주에서 체포됐다고 밝혔다.

8.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는 어제 하루 동안 149명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사망해, 3일 연속 100명 미만이던 사망자 기록은 멈췄지만, 시카고를 포함한 전 일리노이주가 다음 단계로 가는 데는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7일 평균 14%의 발생률을 보이고있다.

9. 나일스가 쿡 카운티 Suburb 중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를 기록했다.(나일스 사명자 현재 74명)

10. 일리노이주 상 하원은 지난 2월 19일 회기를 끝으로 휴회에 들어갔던 의회를 11주 만에 다시 소집했다.

11. 저명한 기독교 신학자이자 변증학자인 라비 자카리아스가 희귀암 투병 끝에 어제 향년 74세로 사망했다.

– 한국소식 –

1. 80일 만에 전국 44만 고3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했다. 하지만 등교하자마자 집으로 돌아가야 했던 학생들도 있었는데, 이 학생들은 이태원 클럽에 갔던 학원 강사와 관련된 노래방에 다녀온 걸로 확인됐다.

2. 20대 국회가 오늘 마지막 본회의를 열고 민생법안들을 처리했다.

3.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항공·해운 기업들, 한국 정부가 자금 지원 기준을 발표했다. 일자리를 지키기가 최우선이어서 직원 수 최소 90% 이상 유지해야 하고, 자사주 취득이나 배당엔 이 지원금은 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