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5.18(월) KCBS 헤드라인뉴스

1.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국립 보건원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과 제휴 한 모더나(Moderna)사의 코로나 19 백신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 미국내 많은 주가 지난주 봉쇄령을 일부 완화하고 경제활동을 재개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 현상이 다소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일부 폐쇄된 지역에서는 급증하는 현상이 여전히 보고되고 있다.

4. 일부 영업을 재개한 요식업계에서는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수익을 내기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5.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침체 국면에 진입했다고 평가받는 미국 경제의 회복 국면이 내년 말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6. 세계보건기구(WHO) 최고 의결기관인 세계보건총회(WHA)가 오늘과 내일 양일간 194개 회원국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린다.

7.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러시아 스캔들’ 수사는 “미 역사상 가장 큰 정치적 범죄”라며 오바마 전 행정부를 공격했다.

8. 지난 16일 LA 중심가에서 대형 폭발사고로 화재가 발생해 11명이 부상을 입었다.

9. 어제 시카고 일원에 쏟아진 많은 양의 비로 일부지역에 침수 피해가 잇따랐다.

10. 맥헨리 카운티 보안관실은 토요일 주지사의 재택명령을 어기는 사람들을 범11. 법자로 집행할 “능력도 없고 그렇게 할 생각도 없다.”라고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했다.

12. 일리노이 보건국 당국자는 일요일 하루 동안 총 20,295명을 검사하여 1,734명이 양성으로 나타나, 양성판정률이 8.5%로 7일 연속 발생률이 15% 이하로 감소했으며, 사망자도 51명을 더해 4,177명, 총 환자수는 94,191명이라고 발표했다.

13. 일리노이주 고용 안정국은 새로 온라인으로 실업수당을 신청한 Independent Contractor와 자영업자들의 개인정보가 짧은 시간 동안 누출되었으나 즉시 수리되었다고 발표했다.

  • 한국소식 –

1. 5.18 40주년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광주 학살의 책임자에게 “가해자가 고백하면 용서와 화해의 길이 열릴 것이다.” 라고 말하면서 진상 규명을 거듭 강조했다.

2. 오늘(18일) 여야 정치권도 광주에 집결했습니다. 민주당은 5.18 역사 왜곡을 처벌하는 특별법 제정을 약속했고, 통합당은 당에서 불거진 망언들, 거듭 사과했다.

3.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확진자가 경기도 부천의 클럽에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고, 이 확진자의 직장동료도 감염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인천의 학원강사가 탔던 택시의 운전기사 부부도 추가 감염되면서 인천, 부천 지역에서 3차 감염이 지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