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6.2020 KCBS 헤드라인뉴스(금)

1. 미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2.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대선 이후인 다음달 말에 식품의약국(FDA)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3.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무산된 대선후보 2차 TV토론회 날인 어제 같은 시간대에 각자 개최한 타운홀 행사를 가졌다.

4.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인 루디 줄리아니 전(前) 뉴욕시장의 딸 캐롤라인이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5. 상원 법사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나흘 간 열린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대법관 인사 인사 청문회를 진행했으며 오는 22일 상원 본회의 전체회의에서 인준안을 표결할 예정이다.

6. 멕시코 국방장관을 역임한 살바도르 시엔푸에고스가 로스앤젤레스(LA) 국제공항에서 마약 밀매와 돈세탁 혐의로 체포됐다.

7. 캘리포니아주 전역에서 6건의 초대형 산불에 많은 지역이 불에 탓지만 정부는 캘리포니아주의 재난 선포와 지원 요청을 거부했다고 언론이 보도했다.

8. 다음 달 초 2분기가 시작되는 시카고 공립학교 30만 명의 학생들이 원격 학습을 계속할 것이라고 언론이 전했다.

9. 일리노이주 일일 신규 확진자 4,015명, 사망자 53명 추가돼, 현재 누적 확진자 33만4,658명, 사망자는 9,373명, 확진율은 4.9%다.

10. 재소자가 교도소에서 그리스도를 만나고 출소 후 교도소 사역을 위해 11피트짜리 십자가를 제작해 화제다.

11. 테네시의 보건 당국자들은 집회 허가도 받지 않고, 마스크와 거리 두기 지침도 무시한 채 많은 사람이 참가한 지난 일요일 야외행사를 조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한국소식 –

1. 라임 사태 핵심 인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오늘 라임 수사검사는 물론 야당 유력 정치인에게 금품 로비를 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2. 한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마흔한 명 늘었다. 대형마트와 오피스텔, 콜센터 등 수도권 곳곳에서 산발적 감염은 이어지고 있는데, 쉰 명 이상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한 부산 요양병원에서도 다섯 명이 추가됐다.

3. 서해 NLL인근에서 우리 공무원이 실종된 당일, 북한이 영해침범을 경고하는 통신을 발신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4. 일본 정부가 원전 오염수를 바다로 흘려보내겠다는 방침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