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2020 KCBS 헤드라인뉴스(목)

1.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조 바이든 대선 후보가 기존 2차 대통령 후보 토론일인 오늘 각자 ‘동시 타운홀 미팅’에 나선다.

2. 연방 대법관 인사 청문회 3일 째인 어제 에이미 코니 배럿 지명자는 과거 대법원의 낙태 관련 판결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는 질문에 대해 어떤 식으로 답하든 향후 소송 당사자들에게 법관이 편향됐다는 인상을 줄 가능성이 있다며 답변을 거부했다.

3.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아이오와주 디모인 유세에서 “바이든은 부패한 정치인이라는 사실이 밝혀졌고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바이든 일가의 ‘유크레인 의혹’을 맹비난했다.

4. 바이든 후보 캠프측은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아이오와 유세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5. 민주당의 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이 측근 2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으로 이번주 유세 일정을 취소했다.

6. 퍼스트 레이디 멜라니아 여사(50)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일어난 일들에 대해 자세하게 공개했다.

7.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2020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8. 어제 로스앤젤레스 국제 공항 상공에서 2개월 만에 두 번째 Jet Pack을 타고 날아가는 사람이 목격됐다.

9. 미 노동부는 오늘 지난주(4일~10일) 주간 실업수당 신규 신청자가 89만8000명을 기록해 직전주보다 5만3000명 늘었다고 밝혔다.

10. 쿡 카운티는 내년에 세금을 인상하거나 도입하지는 않고, 진행 중인 코로나바이러스로 예상되는 4억 9천만 달러의 부족을 예비비로 충당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11. 일리노이주 일일 신규 확진자 2,862명, 사망자 29명 추가돼, 현재 누적 확진자는 33만 643명, 사망자는 9,320명, 확진율은 4.6%로 나타났다.

12. 주 공중 보건 관리 최고 책임자는 어제 주민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와 유사한 증상을 가진 사람들의 입원과 새로운 확진자들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올해 휴일 축하 행사는 예년과 다르게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13. LifeWay Research의 새로운 여론 조사에 따르면 미국 개신교 목사들의 98%가 투표 참가할 것이며, 이 중 53%의 목회자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21%의 목회자들은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22%는 미결정, 4%는 다른 후보에게 투표할 것으로 나타났다..

– 한국소식 –

1.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선 먼저 한미 동맹의 굳건함을 재확인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2. ‘전시 작전통제권’ 전환에 대해 한국군의 준비가 얼마나 돼 있느냐에 따라 전환 시기가 결정된다. 한미 국방장관이 이걸 논의했는데 견해가 달랐다. 미국은 방위비 증액도 압박했다.

3. 병원과 소모임, 장례식장 등에서 크고 작은 집단 감염이 이어지고 있다. 방역 당국은 수도권 지역 노인 병원이나 정신병원 종사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4. 상법 등 경제 3법 제·개정 추진과 관련해 여권과 재계의 이견이 여전한데, 민주당은 경제계와 직접 접촉에 나서면서 정기국회 내 처리 방침을 분명히 했다.